서비스 이용약관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
서비스 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제 1 장 총 칙 

 

제 1조 ( 목적 ) 
본 약관은 아이포스(이하 "회사"라 합 니다)가 제공하는 아이포스(www.iposkr.com) 서 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합니다)의 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 및 당 사와의 중요 사항을 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 

 

 

제 2조 ( 용어의 정의) 
(1) ‘사업자 회원’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업체의 운영자 및 각 사이트 페이지의 회원을 말합니다.
(2) ‘일반회원’이라 함 은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 용할 수 있는 자를 말합니다.
(3) ‘비회원 ’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 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(4) ‘ID’란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 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(5) ‘비밀번호’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 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 의 조합을 말합니다. 

 

 


제 3조 (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)
(1)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.(2) 이 약 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 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 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 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 적용을 받 습니다.(3) 회사는 약관의 규제의 관한법률,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의 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 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 권리를 부당하게 침해하지 않는 범위에 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(4)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.(5)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 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 지할 수 있습니다. (6) 사업자 회원은 정해진 약관 사항에 동의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 시 이용 계약의 약관 규정에 따라 해지가 가능합니다. 

 

 

제 4조 (약관 규정외 사항의 관한 준칙 ) 
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,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, 세부이용지 침 및 규칙 
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.  

 

 


제 2 장 서 비스 이용계약
 

 

제 5조 (이용계약의 성립) 
사업자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, 회사 는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 으실 수 있습니다.  

 

 

제 6조 (이용 신청 시 기재사항) 
(1) 사업자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 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(이름, 주민등록번 호, 주소, 연락처 등)를  가입신청 시 입력  하셔야 합니다.
(2) 타 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 을 수 있습니다.  

 

 

제 7조 (이용신청의 승낙 등) 
(1) 회사는 회원이 제6조의 각 호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.
(2) 회 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.
     ① 제 6조의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 의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도용, 오류가 있는 경 우
     ② 가입신청자가 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, 다만 회 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 자로서 회사의 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     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 

 

 


제 3 장 서 비스 이용 
 

 

 

제 8조 (서비스의 이용 개시) 
(1) 회사는 일반회원 및 사업자회원의 이용 신 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 단, 일부 서 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(2) 회 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 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의 불편을 최소화 합니다.  

 

 

제 9조 (서비스의 이용시간) 
(1)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시스템 점검, 증설 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 비스가 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 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.
(2)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  

 

 

제 10조 (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) 
(1) 회사 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업자 회원 및 일반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 
(2) 회사 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 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 
     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, 보수 등 공사 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     ②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 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
     ③ 서비스 이용량 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     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 는 경우. 
     ⑤ 기타 정전,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
(3)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, 만 14세 미 만 회원, 청소년 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, 만 20 세 미만의 회원, 외국인 회원, 법인 회원에 대하 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(4) 제10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통제할 수 없 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 한 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 
(5) 회사 는 제2항 제4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사업자회 원이 이미 결제한 기한제 유료서비스 (홈페이지 및 컨 텐츠)를 이용할 수 없을 경우 에는 당해 유료 컨 텐츠의 잔여 사용기간에 상응하는 기간연장 방식으로 당해 사업자회원에게 보상합니다.
(6) 회사는 제2항 제1호, 제2호, 제3호 , 제5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도 회사의 귀 책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제5항의 규정에 준하여 당해 사업자회원에게 보상합니다. 


제 11조 (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) 
(1)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, 유무선 매 체, 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  회원에 게 제공할 수 있으며,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 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 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(2)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 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 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 수 있습니 다. 만약 이 과정에서 회원과 광고주간에 분 쟁이 발생할 경우,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. ①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 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 첨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 관련 정보를 제공합니다. ②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 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 서비스내의 현재 게재되고 있는 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 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 등의 조치를 시행합니다.(3)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-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 로 전화를 하거나 기타 서비스 내에 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 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 단, 다량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회원에게 통지를 해야 할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에는 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 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(4)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 거나 제19조 제3항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 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 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제 12조 (회원 ID 의 변경과 관리) 
(1) 서비스의 회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원이 이용하는 회사 의 다른 서비스의 회원ID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.
(2) 회원이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 하여 발생하거나 무단양도,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 용 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 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.
(3)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 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의 고객센터로 통 보하고, 회원의 정보와 권익보호를 위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.
(4) 회원의 ID가 중복되 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  변경할 것을 요청 할 수 있습니다. 이외에 사이트 통합,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 분을 변경하지 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 할 수 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.

 

 

 
제 13조 (회원의 게시물) 
(1) 게시물이 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, 사진, 그 림, 각종 파일과 링크,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 니다.
(2)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,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 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.
(3)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 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 한다고 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,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 며,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.
     ① 회사,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인 경우
     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 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
     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     ④ 회사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     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 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,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
     ⑥ 불필요하거나 승 인되지 않은 광고,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
     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,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·변조 한 내용인 경우
     ⑧ 동일한 내용을 중 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
     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 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
 

 

 
제 14조 (게시물의 저작권 등) 
(1) 이용자가 서비스 내 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.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  기타 지적재산권은 회사에 귀속합니다.
(2)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 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.
     ①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, 전송, 전시,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 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 변화하거 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
     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 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, 배포하는 것단 회 원이 전시,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,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, 배포하지 않습니다.
     ③ 회사의 서 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,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,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 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, 통신 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.
(3)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(예 :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 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)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 의를 얻어야 합니다.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, 이용자의 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, 전자우편, 팩 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. 이 경우 회사 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 동 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시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 다.
(4)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0조 제2항에 의하 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 시물은 삭제됩니다.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, 펌 ,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, 제3자에 의하여 덧 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 게시물은 삭제되지   않습니다.
(5) 회사는 회사의 합병, 영업양도, 회사 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 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 변경할 수 있습니다. 
 ?

 

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

 

 
제 15조 (회사의 의무) 
(1)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 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 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.
(2)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 하여,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 복구합 니다.
(3)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 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 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(4)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 나 제3자에게 배포,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적법한 절 차를 거친 국가기관의 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 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 사가 정하는 "개인정보보호정책" 에 정한 바에 의합니 다.
(5)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 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 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, 운영하며 이용자 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 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 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 

 

 


제 16조 (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) 
(1)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,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 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(2)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 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 위 사실을 기재하거나,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 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 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하거나 출판,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 제3자에 노출시키는  행위를 할 수 없습니다. 단, 공익 목적이나 회원 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 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. 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 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 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 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 등의 상행위를 할 수 없으며, 특히 해킹, 광고를 통한 수익,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, 상용소프트웨어 불 법배포등을 할 수 없습니다. 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 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 의 운영진, 직원 또는 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 할 수 없습니다. ⑥ 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,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 습니다.(3)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 제 1 항의 등록사 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 제공하는 서비스 내의 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.  

 

 


제 5장 계 약 해지 및 이용제한
 

 

 

제 17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 
(1)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 다. 회사는 제10조 제2항의 불가피한 사정이 없는 한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 
(2)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, 회사 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통지를 한 후 서비스 이용 권한을 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 단,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 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 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제 6장 손 해배상 등

제 18조 ( 손해배상) (1)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,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  그러나 회사는 제10조 2항의 부득이한 경우의 손해는 책임을 지지 않습 니다. (2)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 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 하는 내용에 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 니다.(3)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 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 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 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,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 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
 

 

 
제 19조 (면책사 항) 
(1) 회사는 천재지변 또 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 다.
(2)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(3)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 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(4) 회사는 회원이 사이 트에 저장,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·자료·사실의 신뢰 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 다.

 

 

 
제 20조 (재판권 및 준거법) 
(1) 이 약관 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과 상관습에 따릅니다.
(2)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 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(3) 서비스 이용으로 발 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 

 

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  


상호 : 부산에어컨설치 J&J공조 / 대표 : 김종진 / 사업자등록번호 : 813-52-00098
주소 : 부산광역시 사상구 학감대로 129
대표전화 : 010-9232-1069
Copyright © 부산 에어컨설치. All rights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